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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투브 블로그 포스트 떡상 조회수 구독자 늘리는 방법
    게시글 2020. 9. 14. 0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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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떤 이유에서건 요즘 유행하는

    유튜브, 블로그, 포스트 등을 개설하면

    조회수와 구독자 등을 단기간에 늘리는

    떡상의 원리와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모두들 노력합니다.

     

    물론 운과 기회도 필요하지만

    조금 더 치밀하게 준비해보면 좋을

    영역과 내용들에 대해

    비즈니스 1위 100만 유튜버

    신사임당님의 영상을 참고해 정리하여 소개합니다.

     

    일단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첫째입니다.

     

    이것은 너무 기본적인 요소로

    글을 쓰거나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거나

    자기가 생각하는 내용에 대해 자료를 모으고

    맥락에 맞게 콘텐츠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내용에 따라서는 영상용으로 적합한 것과

    글과 이미지로 풀기에 좋은 콘텐츠가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어렵지만 훈련을 통해 익숙해진다면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처럼

    쉽고 재미있는 작업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이렇게 의도대로 제작된 콘텐츠가

    내 채널이 성장하는 가장 근본적인 밑바탕이

    되어줄 것입니다.

     

     

     

    일단 내 채널의 콘텐츠 속성에 대해

    떠올릴 수 있는 키워드들을 선별합니다.

     

    20~30개 정도의 키워드를 설정한다면

    블랙키위라는 사이트 등의 도움을 받아

    연관 키워드로 확장하여 100개 정도의

    키워드를 확보합니다.

     

    이 100개의 키워드는 시드 키워드로

    내 채널의 속성이자 근본이 됩니다.

     

    이제 이 시드 키워드에

    두 가지 조합방식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바이럴 조합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리서치 조합방식입니다.

     

    바이럴 조합방식은 바이럴을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확인하여 키워드를 선별합니다. 

     

    키워드 랭킹, 뉴스 랭킹, 1Boon,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기 있고 바이럴 되고 있는

    내 시드 키워드와는 전혀 상관없는

    100개 정도의 이슈 키워드를 찾습니다. 

     

    그다음 내 시드 키워드와 이슈 키워드의

    조합을 이루는 맥락을 찾아 개발합니다.

     

    여기서는 창의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이 조합이 콘텐츠의 무한한 확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바이럴 되는 이슈키워드에서

    내 채널만의 시드 키워드로

    넘어올 수 있도록 깔때기를 꽂는 작업인 것입니다. 

     

    바이럴이 파도라면 크던 작던

    내 시드 키워드 콘텐츠를 태워서

    증폭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시드 키워드가 인스타그램이고

    BTS라는 바이럴 키워드를 조합하여

    BTS 인스타그램의 피드 분석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리서치 조합방식은 내 시드 키워드를

    여러 채널에서 조사하여

    내 채널 자체가 큰 파도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이슈화 하는 작업입니다.

     

    시드 키워드를 다양한 채널에서 조사하여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방식과 주제들을 찾아

    내 채널의 기본 영역에서 이슈화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생산합니다.

     

    이 두 개의 조합방식을 잘 활용하여

    떡상할 수 있는 터지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생산해 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제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부분 중

    중요한 포인트들을 짚어봅니다.

     

    첫 번째는 내용 구성에 공감이 빠지면 안 됩니다.

     

    시청자 혹은 독자와 이 부분의 싱크가 맞지 않으면

    어떤 흐름도 진행이 될 수 없고

    어느 방향으로 가도 나 혼자 가게 됩니다.

     

    정보와 공감의 비중을 적당히 가져가는 것이 

    콘텐츠 전달에 있어 기술입니다.

     

    수많은 다른 게시글과 영상의 공감 버튼 클릭 숫자에서

    인사이트, 영감을 얻길 바랍니다. 

     

    두 번째는 반대로 공감대만 형성된다면

    정보의 비중을 높여주어 더욱 가치 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게 합니다.

     

    세 번째는 꿀팁적인 요소를 가미합니다.

     

    바로 내 콘텐츠에서만 볼 수 있는 핵심적인 요소를

    부각해 드러내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이럴과 조회에 대한 요건입니다.

     

     

     

    그렇다면 구독에 대한 가치는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연속성 콘텐츠, 즉 다음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이

    구독 버튼을 누르게 합니다.

     

    구독이 줄어드는 가장 큰 함정은

    콘텐츠가 잘 될수록 자아가 강해져서

    콘텐츠에 대한 집중보다는 내 얘기와 생각에 몰입되어

    다음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이 줄어드는 현상이 옵니다.

     

    영상 끝의 추천 영상에 대한 설정을 통해 

    해당 영상과 연관성이 있는 콘텐츠를 노출하여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을 통한 기대감 유지에 대한 부분은 

    블로그 포스트 등의 콘텐츠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채널의 확장과 유지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조사하고 트렌드를 읽는 

    지속적인 작업들이 필요합니다.

     

    때로는 바이럴 이슈의 파도를 타기도 하고

    때로는 스스로 이슈 메이킹을 통해 

    콘텐츠의 바다에서 즐거운 소통의 항해를 하며

    성공의 여정을 이어나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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